로그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나노과학과 미래기술: 원리와 기초

임시 이미지 노준석 교수
http://postech.edwith.org/nanotechnology-p1/notice/19380
좋아요 145 수강생 813

안녕하세요, 포항공대 기계공학과/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님의 '나노과학과 미래기술: 원리와 기초' 강좌를 수강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. 저는 본 강좌의 운영 조교를 맡게된 김예슬 입니다.

본 수업은 총 6주차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, 각 주차당 3개의 강의가 올라와 있습니다. 매 주차마다 간단한 자가학습 퀴즈가 있습니다.

 

  1. 수료 기준
    진도율 기준: 전체 진도율 100%
    점수 기준: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
    동영상 시청 완료 기준: 영상의 80% 이상 시청
    위의 기준을 모두 충족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

  1. 권장 학습법
    노준석 교수님의 또 다른 강의인'나노과학과 미래기술: 제작과 응용'과목을 이어 수강하시면, 본 강좌 내용 이해 뿐만 아니라, 나노 공정 및 나노과학의 응용 및 전망까지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. 
    본 강좌는 1주일에 1-2시간 정도를 투자하면 모두 마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.
    수강완료 한 이후 '퀴즈'로 학습한 내용을 점검해 보시고,
    궁금한 내용이나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해보고 싶은 내용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.

 

  1. 게시판 활용법
    강좌 구성에서 볼 수 있듯, Q&A 및 의견공유 게시판이 있습니다. 수업을 듣다가 어려운 부분이 있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 Q&A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 빠른 시일 내에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모든 수강생들이 같이 이용하는 게시판인만큼다른 사람의 생각이 궁금하거나 토론하고 싶은 부분도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서로의 학습에 굉장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.

 

  1. 강좌 피드백
    강좌를 다 듣고 난 이후 강의에 대한 피드백을 주시거나, 강의 후기, 교수님이나 운영 조교에서 하고픈 말들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. 또한 강의를 듣고 도움이 되었다 생각하시면 하트 표시를 눌러서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
 

아무쪼록 본 강의를 통해 나노과학 및 공학 분야의 전반적인 원리와 기초를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STAR-MOOC 조교 김예슬 드림